주식 초보자 용어 3가지

주식투자자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것 중 하나가 바로 이 차트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고 다양한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이라 어떤걸 믿어야 할지 모르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직접 공부해서 정리한 자료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아직 주린이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많겠지만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가는 어떻게 결정되는 건가요?

주가란 기업의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라고 말할 수 있어요. 즉, 현재 시장에서 해당 기업의 물건을 얼마에 사고 싶은지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캔들이란 무엇인가요?

캔들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캔들은 영어로 CANDLE 이라고 하며 양초 모양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식 표현인 ‘봉’ 이라는 용어를 주로 사용하는데 이것 또한 같은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사진 처럼 빨간색 양봉이면 전날 대비 상승했다는 의미이고 파란색 음봉이면 전날 대비 하락했다는 의미입니다.

이동평균선이란 무엇인가요?

이동평균선은 일정기간 동안의 주가를 산술평균한 값을 선으로 연결한 그래프입니다. 예를 들어 5일 이동평균선이라면 5일동안의 주가를 산술평균한 값을 이어놓은 선이에요. 따라서 단기매매에서는 주로 5일 이동평균선을 활용하게 되는데요, 만약 어떤 종목의 주가가 상승추세인지 하락추세인지 판단하려면 먼저 이동평균선의 방향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캔들과 거래량은 무슨 뜻인가요?

캔들은 시가, 고가, 저가, 종가 4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캔들 모양만으로 매수/매도 타이밍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 또한 거래량은 거래대금을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이것 역시 매매타이밍을 잡는데 유용하답니다.

✅ 당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컨텐츠

Leave a Comment